혜니니의 공부방

[기획자_생존기] 입사했다! 본문

개인 기록/회고일기

[기획자_생존기] 입사했다!

니니혜 2022. 8. 4. 10:18

 

입사한지 이제 2주차를 접어들고 있는 따끈한 신입이다.

약 2 곳의 인하우스, 1곳의 에이전시를 보고 에이전시에 오기로 결심하고 입사했다.

많은 기획직군의 우대사항에 에이전시가 써있기도 했고..

3년 뒤에 풀 재택직장을 원하는 내게는 경력을 쌓기에 정말 빠른 길이라고 생각했다

사수 있음, 파견 x , 입사 교육을 진행한다는 이 세가지 장점에 입사를 결심했다.

에이전시에 입사한 순간부터 연봉은 반 쯤 포기한 것이었어서 아쉽지만 접어들기로 했다.

 

약 2년 정도는 여기에 머무를 생각으로 에이전시에서 기획자로 생존하기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연재해 볼 생각이다.

주 단위, 월 단위 기록 하다보면은 내게 도움이 되겠지?

아직까진 교육과 스터디만 진행중이다.

회사는 교대쪽에 위치해 있는데 역 바로 앞에 맥도날드가 있어 종종 맥모닝을 먹고 간다. 햄버거보다는 맥모닝만! 좋아하는 나는 요즘 원없이 맥모닝을 먹는중... 회사는 10 TO 7인데 저녁이 없어서 운동루틴을 못잡았다. 아무래도 주 2-3회 퇴근 후 운동하기 가야될 것 같다.

늘어나는 뱃살을 더이상 지켜볼 수 없어 ~

아침마다 비는 시간이 아쉬워서 퍼블리를 구독해서 보고있다. 고민하다가 30% 할인에 그냥 쿨하게 일년치 전부 질렀다.

이외에 패스트캠퍼스도 질러서 공부할거 많다. 한동안은 내 시간 없다고 생각하고 지내야한다.....

구매한 Ebook도 많아서 볼 컨텐츠들이 정말 많은데 말이지.

이 외에 예전부터 꾸준히 구독해왔던 Daily Devlog나 맥비의 기획방 그리고 전민수 컨설턴트님의 UX 리서처방들을 틈틈히 보고있다.

시간을 유용하게 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업무는 없고 아직까진 교육 받으면서 리서치 , 벤치마킹 찾기... 고급진 말 번역하기 기술을 익히고 있는데

이게 맞나 생각이 든다. 고객사 Contact는 일년 뒤 부터 가능하고, 1년동안 적응기간 및 서포트 기간이라구 한당.

에이전시는 빠르고 다양한 고객사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은데 이게 잘 맞는지 모르겠다.

음.... 그래도 교육은 정말 잘해주셔서 감사하다.

수습기간은 다음달 말 까지고, 서로의 Fit을 보는 단계니까 열심히 해봐야겠다.

앗, 그리고 데이터리안에서 만난 팀원들과 함께 RFM 보고서를 완성했다.

생각보다 뿌듯했다. 사이드프로젝트는 꾸준히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롯데멤버스 공모전을 빠르게 준비하기로 했다. 피곤해도 힘든 몸 이끌고 꼭... 하기..

내가 맡은 역할은 추천시스템! 추천시스템리서치하고 오픈소스 찾아봐야지

퇴근하고 나면 녹초라 죽겠어요... 그래도 예전에 운동해서 오후에 움직일 힘이 남아있다.

이런거보면 운동을뺄 수 없단말이죵

상반기 회고랑 OKR도 만들어봐야지.

최근 열심히 보고있는 췌옹님의 유튜브+인스타+브런치 보고 고민하다가 메일을 보냈는데 감사하게

길고 정성스러운 답장을 보내주셔서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그렇다 정말 완벽한 직장은 없다.....

모든 조건을 갖출 수는 없지만... 지금 회사의 장점이라면

소소한 복지, 좋은 사람들, 체계적인 교육, 깔끔한 신사옥, 야근 연차전환 제도 ?

데이터를 핸들링하는 일이 없음, 높지않은 연봉(이건 이미 각오했던 일), 구축이 웹인지 컨텐츠인지 모르겠는...

업무 자체가 이렇다면 나는 직무를 바꿔야하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데이터를 보고 UX를 설계하는 일을 가고싶었단 말이죵..

일단 더 다녀봐야 알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렇다. 내가 이 회사에서 근무하는 일8시간의 시간이 오롯한 성장의 시간으로 쓸 수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는게 더 중요하니까. 면접볼 때 구구절절 물어봐야할 이유가 많은 것도 느꼈다. 보통 3-4개정도 내 기준에 충족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막상 입사하고나니까 더 질문해볼 것이 많겠다 싶었다.

그래도 한 2년은 있을 생각으로 입사했으니까 힘내보자.... 나름 정규직으로써 첫 직장이니깐....

기획자 그라데이션님의 브런치도 참 좋아하는데 대기업에서 일년도 안돼서 유니콘 기업으로 옮기신 내용도 보고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만의 기준을 뚜렷하게 세울 것... 그리고 도메인 정하기 (커머스/금융/AI)... 희망 도메인은 그렇고

가장 중요한 것은 추후 재택근무가 가능한 직장이어야한다는 것.... 그래서 요즘은 스타트업에도 관심이 많다.

에이전시 경력을 우대하는 곳이 많으니까 열심히 노력해보쟈.

아침시간을 짬내서 작성해본 블로그 글,,, 이제 일하러 가쟈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