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기획자생존기] 개인 공부해...하라고!!! 본문

개인 기록/회고일기

[기획자생존기] 개인 공부해...하라고!!!

니니혜 2022. 8. 28. 16:55

지금 내.. 상황? 마음? ㅋㅋㅋ

 스트레스 많이 받았던 한 주 였다.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참 어렵다.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나 여기가 안맞는건 아닐까? 고민만했다.

나는 남들에 비해 러닝커브가 느리다. 2년 뒤쳐졌고, 다른걸하다 실패하고 도전한 경험이있고.... 

나도 내 인생이 벅차게 느껴질 때가 있지만 그냥 버티고 견뎌내면 뭐든 오니까 그랬는데 

이것도 할 수 있을까? 쌓아둔 스트레스가 터지면서 몸이 안좋아지니까 두렵기만하다.

도망치면 안돼는데 말이지.

 

첫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QA 위주로 진행하긴 하다가 급 메인 Support를 하는데 내가 이게 맞나 싶고, 실수 투성이에 혼나기만하고 두루뭉술한 가이드를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 

좋은말로 해주시는데 그게 더 서럽고 비참한거 있죠. 차라리 그냥 윽박지르고 혼내면

 이렇게 넘길텐데말이져...... 

 

 친구랑 호캉스하고 집에 와서 쉬다가 노트북을 켰다. 평일에 퇴근하고 빠듯한 시간. 그리고 업무를 쳐낼 수 없어서 집에서 자기 전까지 업무하고 자니까 그냥 사람이 팍팍하고.. 뭐 그랬읍니다....  일요일 오후인 오늘 카페에서 패스트캠퍼스 강의 들었다. 역기획 파트 듣고있는데 혼자 사이드했던거 리뉴얼해야겠다 싶으면서 들은거 정리해봅니다.

누가.. 저를 여기에 이야기해두는지요.?

A) PM과 PO직군 그리고 Product Data Analyst, Growth Hacker. 정말 둘다 좋지만… 어떤건지 살짝 명확해진 것 같다.

  • 프로덕트 오너는 미니 CEO, 매니저는 전략, 정책, 프로세스 설계 백단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건 PM이 맞다.
  • 고객 지향적 사고/커뮤니케이션 역량/서비스의 기획부터 출시까지(기획자는 내가 기획한게 얼마나 가시화되었는지가 중요하다.) /데이터분석 능력/ IA와 Wire----> 그전보다는 약간 알게된,, 프로세스도 설계 그려보고,,, 고객지향적 사고는 갖춰가는중인것같다.
  •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가(그로스해킹팀소속)
    • 데이터 분석가 직무도 그로스해킹,마케팅팀 소속으로 가거나 아니면 AI 모델링이면 엔지니어링적인 부분이 꽤 차지하는 것 같다. 일단 좋아해서 취미로 하고 있지만 직무 전환은 고민해보자. 기획이란 배워두면 좋은거니까!
  •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나열해보자.
    1. Python- Django 까지 코딩 가능, 오픈소스보고 응용할수있음,
    2. Cloud- AWS 환경 구축 가능, GCP와 빅쿼리를 이용해서 클라우드 환경에서 SQL 사용해본적있고 환경 구축했음.
    3. Server- 리퀘스트,리스폰, 겟,포스트 RestAPI에 대한 이해,
    4. SQL- 리텐션 퍼널 AAARR 분석할수 있고, SQL로 원하는 데이터 추출할 수 있다.
    5. 시각화- Tableau사용가능, Excel Google SpreadSheet 사용할 수 있다.

 

자존감 채우기 글같다. 하지만!!!! 내가 해본건 이렇습니다!!!!! 뭐 이런저런 경험이 다양합니다!!!!!으갸악.....

 

요즘 회사에서 현재 맡고있는 프로젝트는 광고 관련인데 정말 어렵고 벅차다. 나만 벅차다고하는게 아니라. 동기도.. 선배도 전부 어려운거라고 했다. 따흐흑.......

도망치고싶다.

 

업무를 하면서 이런 부분이 정말 기획일까하는 이건 어떤 기획인가... 어떻게 포폴에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도 들어서 에이전시 경험에서 내가 경력을 쌓더라도 내가 원하는 업무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력 더 쌓아서 이악물고 준비하기…

탑기밀 여우다람쥐님 판매제품 Agenda

 

이이이이직 나아도 할 수 있다!!!!

이제 데이콘 하러가야지... 그냥 사는게 어렵고 그랬따.  다음주가 그냥 두렵다. 따흐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