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2023년 상반기 회고록 본문

개인 기록/회고일기

2023년 상반기 회고록

니니혜 2023. 7. 2. 17:52

 

귀여운건 클수록 좋다.

 

상반기 회고록으로 돌아왔어요. 


1. 입사 8개월차, 업무는 무엇을 했을까?

 입사한지 벌써 8개월이라는게 믿기지않는다. 사업기획팀에 속한 나... 어쩌다보니 사업기획자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나.... .... 우리팀은 상부 보고자료를 자주 만들다보니 키노트를 좀 잘 다루게 된 것 같다. 별거 없지만 그래도 피피티보다는 좀 부드러움이 있다.

 신규서비스 오픈을 위해서 사업팀으로 꾸물꾸물 무엇인가도 했고, 현재 진행중인 서비스 사업보고서들도 작성을 했었다! 그 외엔 뭘했을까... 나 진짜 뭐했지? 딱히 맡은 담당업무도 없고. 그냥 생기면 생기는대로 하는 편이라서 적자니 뭐 기억나는게 없다. 담당업무가 없어서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일단 그냥 가만히 있는걸로.. 조직개편이 되는 모양이어서 아직도 알수가 없다. 

 현재 회사에 한 30세까지는 머무를 계획이 있는데... (해외이주라는 목표가 있음,,! )  친구가 시간이 지나면 그것도 경력이라고 생각한다는 멋드러진 말씀 덕분에 뇌절하고 잘 지내고 있다. 

 

 

2. 패스트캠퍼스 강의 1개 완강, 화상영어 3개월, 꾸준한 필라테스와 헬스

자기계발이라면 상반기에 이정도 한 것 같다. 헤헤... 그렇다할 성과라고 보기에는 약간 애매하지만  강필성의 비즈니스분석을 완강했고, 사내 영어교육으로 화상영어 3개월을 완강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을 위해서 -4kg정도 체중감량을 했더랬지. 오늘 호르몬검사받고 왔는데 살은 -6kg만 더 빼고 유지하자고했다. 건강관리에 이렇게 애쓰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나중에 해외이주를 하려면 병원가기 애매하니까 건강유지해야함.

2. 젊어서 빼야 잘빠짐.

3. 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 (평생관리해야함)

 

캐딜락 행잉자세 간지나보이고 재밌다.

 일반 성인 남성들만큼 운동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데... 최근에 헬스쇼에서 운동챌린지하다가 어디 소속 운동선수냐는 질문듣고^^.. 인정하기로 했다.  필라테스는 일자 등 개선을 위해서 하고 있는데 그냥 운동 너무 재밌고 즐겁다. 선생님도 좋구.. 

 

 

3. 발리 휴가

 9월에 예정된 8박 9일의 발리휴가 너무너무 기대중,,, 경비 200만원 잡았는데 이것보다 절약하는게 목표다.... 이제 한.. 68일 남았구만.  숙소비는 한 45만원 썼고, 다이빙비 80만원? + 생활비하면 대충 될 듯싶다. 다이빙을 위한 오롯한 휴가. 다른것들은 조금 넣어두기로 했다. 물 속에서 열심히 유영하다 와야지.. 빨리와 9월 ! 

싱가포르에 들러 친구들이랑 점심먹기로했다. 히히

트래블 월렛 체크카드도 발행했다. 이거 진짜 좀.. 혁신적인거 같아 요즘 해외여행갈때 다들 발급하는 것 같음. 수익구조나 비즈니스모델이 너무 궁금함.

4. 재테크..

어떻게하면 돈을 많이많이 모을 수 있는거람.. 월 30만원의 고정지출과 생활비 70만원.. 아무리봐도 더 줄일게 없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용카드를 진짜 적게쓰는데도 불구하고 이모양이야...

월 50은 저축하고. 월 50은 운동에넣고 나머지는 카카오뱅크에 한 70만원 정도 넣어두고 비상금처럼 대충 쓴다. 근데 막..사고싶은것도 사고.. 머도 하다보면 남는게 맨날없어 내년 2월 청년저축 1200만원 정도 만기될 것 같고. 그게다야..... 몰라.... 어디갔지? 한 800만원만 모아야지. 해외여행 끝나면 나진짜 빡세게 적금넣는다ㅠㅠㅠㅠ  내년 2월에 통장에 2천만원 파킹해둔다!!!! 오르는 물가와 생활비.. 내 연봉도 오르면 좋겠어.. 작고 소중해.... 

 

 

5. 하반기 목표

하반기 목표..  별거 없다.... 근데 다만 회사에서의 내가 너무 고민이다. 다음 직장은 어디를 갈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나 괜찮나 싶기도 한달까... 3년차까지는 여기에 있으려고는 하는데 변화하는 회사를 보면 나 괜찮나 싶은 위태로움도 느끼고 그렇다. 

하반기에는 목표 체중 감량을 달성하고 AWS 자격증하나 따고, 돈 허투루 쓰지말고... 체지방감량하고 영어꾸준히하면 좋겠다. 이정도면 괜찮겠지? 1번은 잘 놀다오면 되는거고.. 3번도 9,10,11,12면,,, 한달에 적금하는거 그대로 하면되는거고.. 4번은 운동안쉬고 식단도 그렇고 꾸준히 하면 되는거고... 2번이랑 5번만 잘 해보면되겠지? 힘내보쟈. 영어놓지말기! 아무튼 그렇기! 

1. 발리 잘 다녀오기
2. AWS 아키텍처 Associate Certificated 취득하기 (Udemy 강의 결제해둠)
3. 9월부터 12월까지 500만원 모으기
4. -6kg 감량하기 (체지방량 18kg)
5. YBM 정은순 영작문 수업 10월부터 수강하기
6. 오픽 AL 취득해두기! (만료될예정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