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패스트캠퍼스] 한번에 끝내는 서비스기획의 모든 것, 초격차 강의 패키지 결제 후기 본문

공부 기록

[패스트캠퍼스] 한번에 끝내는 서비스기획의 모든 것, 초격차 강의 패키지 결제 후기

니니혜 2022. 7. 11. 17:01

최근에 제가 취업을 했읍니다... 기획 신입인데 ,,,

이걸보고 딱 나를 위한 거다 싶었다고 한다. 

 

 

개발보다는 기획이 재밌어서,,, 서비스 운영이 더 맞다 생각되어 이쪽으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운영 기획이 재밌더라구요...  제로베이스 코드스테이츠 등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를 결제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강의 후기들이 안좋은 후기가 많아서 염두에 두지 않았는데

지인에게 1. 부트캠프 인식이 현업에서 좋지 않다. 특히 서비스기획 2. 혼자 스스로 해보는 것을 권한다. 이 두 이야기를 듣고 그냥 갓-성비를 외치는 인강+책으로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뭣보다 기획은 현업에 어떻게든 빨리들어가는게 먼저니까요.  그리고 오픈카톡방 맥비의 서비스기획방 추천 왕추천 

 

결 제 인 증 ⭐

 

 제로베이스나 코드스테이츠는 시간이 길고, 직장 병행이 어려웠다. 수강을 하는 개월수가 긴데 그만큼 나의 시간이 넉넉하지는 않았어서 ㅠㅠ 욕심많은 나는 뭐든 챙기고싶어요. 예전 완주반을 들을까 고민했었는데 그때와 다르게 리뉴얼 된거 같았다. 예전 강의 재탕은 아니어서 살짝 안심했다.

 

아무래도 사전예약이다 보니까..  오픈 순서가 되어있다. 챕터 1 까지 되어있어서 찬찬히 수강할 예정. 하루에 1-2시간씩 짬내어 시간내면 될 것 같다. 

강의자료들이 알차게 PDF로 제작되어있고, 강사님들이 빵빵한 현직자라는 것~ 역기획에 대해서 좀 우왕좌왕한 부분을 많이 잡을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을 들었다. 오늘  챕터 0. PM 직무에 대해 짚고가기를 수강했는데  생각보다 알차서 당황 ... 

 

저는 노션 정리병이 있읍니다.

 패스트캠퍼스 인강 비추, 불호, 별로 이런 이야기 많았는데 생각보다 들을만했고,,, 들으면서 노션에다 정리하고 있다.

노션 정리병에 걸린사람이 바로 저입니다.  하여튼 나는 PO 보다는 PM이 더 맞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음 면접에서 몇번 들었던 기획자의 관점이나 마인드셋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하는 시각을 가질 수 있었다.

총 챕터

앞으로 커리어에 대해서도 어떻게 생각할지도! 초반 첫 강의부터 채용공고를 읽어주시는데 아 이게 이런 의미였구나! 

라는 걸 알아서 이거 꽤 괜찮다는 인상을 받았다.   커다란 챕터로 나누니까 한 6개정도 나온다. 강사님 말 속도가 나한테는 느려서 1.5배로 듣고있는데 제 급한 성미에는 아주 딱 맞습니다.

 

 

음,, 총 50가지의 실습이 있다는데 제가 한번 다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이커머스, O2O, 핀테크 총 3가지 역기획서가 있는데 핀테크에 관심이 많은 저는 ... 카카오페이 최애 기업중하나라서요.. 사알짝기대중..  도메인들과 대기업 채용공고에서 많이 언급되는 부분을 주로 했다는데 사실 내가 기획자 채용공고 볼 때도 특히  결제, PG 등 이 부분은 많이 접했지만 취준생으로서는 다가가기 어렵긴 했던 기억이 난다. 

 

 

 

일단 챕터 0 은 정말 잘들었고 이제 챕터 1 들어보면서 시작해보고 추가 후기 남겨야지! 

 

내돈 내산 입니다.

추가 50% 할인 쿠폰도 받아서 이건 어디다 사용할지 고민중 !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gma] 피그마 독학기  (0) 2022.05.30
[인프런] 3월 수강 예정 강의  (0) 2021.03.14
[SQL] 인프런 SQL  (0) 2021.03.08
사이드 프로젝트 Tip/Clone Coding  (0) 2021.01.29
개발자를 위한 사이트 정리  (0) 2021.01.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