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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기록/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국비지원] 생성자~상속~인터페이스 복습 스터디

니니혜 2021. 2. 14. 21:18

Tui가 맞나.. Text User Interface? 하여튼 텍스트게임 제작.. 

 

지난주 생성자~상속~인터페이스~ 등을 나가면서 " 자바의 꽃 "을 했는데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복습겸 같은 학원 사람들이랑 스터디를 계획하고 발표러로 나가게 자원했다. 허허 넘 부끄럽지만 말이지....ㅠㅠㅠㅠ 

 

이번 연휴에는 쉬기도 푹 쉬고... 잠을 진짜 많이자서 기분 좋았다. 근 3주간 잠 많이 설치고 정신 없었는데....  커밋도 매일매일하고, 이력서도 2개나 제출했고, 새로운 이력서를 renewal했다. 그리고 웹기획 책도 읽었다. Django를 하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휴 모르겠다... 아무래도 웹기획을 읽고.. django로 구현하는게 나을까? flutter는 내가 자바 지식이 부족해서 자바 다 떼면 사이드로하면 되지않을까요. 아 그러고보니 정처기를 안했네 정처기 마저 읽고자야겠다.  하튼 알찬 연휴였다! 커밋도 어느새 잔디 심은지 3주..

작고 귀여운 내 잔디밭.

 

 

숙제의 주제는 쿠키런!!! 요즘 쿠키런 킹덤에 푹 빠져있어서 쿠키런으로 정했다.  간단하게 생성자, 생성자 오버로딩, 객체 , 상속 인터페이스 등 지난주에 공부했던걸 내가 남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개념으로 정리하고 발표했다. 헉헉 발표는 늘 떨리고,,,,  잘했다고 칭찬해주셨다 뿌듯~

 

코드는 github.com/Heyyounghan/learnjava.git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eyyounghan/learn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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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1. 생성자

1.1 생성자 오버로딩   

: 단순하게 내 객체의 기본 생성값

2. 접근지정자

: 접근지정자에 대한 단순한 표 정리

3. final : c++/js의 const 와 같은 고정값. 

4. 추상화 abstract: 객체가 붕어빵틀이라면 붕어빵 틀의 설계도를 그리는 것이 객체! 

5. 상속은 집합관계로 생각하는게 굉장히 편하다. 다형성은 Casting과 비슷하게 이해했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이해해야할것같다. 

6. 인터페이스는 부품! 내부에 기능이 없어요. 다른 클래스에서 재정의하기위한~ 오버라이딩하기위한 부품~ 으로 이해했음 

7. 미니 게임의 구조도 : )

 

대부분의 이야기는 PPT에 넣은것 같은데 말로 어떻게 또 정리해야할지..는 다시 설명해서 글을 수정하던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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