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2023년 1회 마이데이터관리사 합격 후기 본문

개인 기록/자격증

2023년 1회 마이데이터관리사 합격 후기

니니혜 2023. 8. 16. 10:15

와아아아 자랑!!!! 합격했습니다!!! 

 

이 기쁨을 말로 더 표현할 수 없군요.... 정말.... 턱걸이이기는 하지만 행복합니다.

합격하거나 조회할 수 있다고 날아올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고 ㅠㅠ

밤 12시 되니까 합격조회 할 수 있도록 풀린 것 같았다. 오늘 출근해야하는데 잠자기 싫어서 뒤척이다가 확인했음ㅋㅋㅋ ㅠㅠ

 

나의 점수..

4과목 과락 겨우 면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ㅠ  1과목이 나를 살렸다. 어쨌든 붙은게 중요한거지.

목표는 과락만 넘지 말자였는데 턱걸이 합격해서 기쁘고 날아갈것같고 뭐 그렇습니다. 자격증은 언제나 기분 좋은 것 같다.

 

대충 합격의 비법(?) 아닌 비법을 쓰자면. 마이데이터 관리사는 케듀아이에서 36만원에 강의를 구매할 수 있다. 내용이 워낙 방대하고 책도 10만원이어서 만만치 않은 가격인데 나는 구매 안했다. 다 들을 자신 없었고... 직장인이라 그럴 시간도 없었음



그래서 결국에..  가장 최신에 나온 마이데이터 객관식 문제집을 샀다. 스캔해서 봤는데

직장인에게 퇴근 후 공부는 너무 힘든거라 울며 겨자먹기로 겨우겨우 했다. 한 1개월 잡고 공부했다. 퇴근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개념 정리는 이분 블로그에 있는 요약집 봤다. 모의고사가 정말 중요하댔어서 시험비도 비싸고 모의고사 때문에 산다고하여서 고민했는데

그냥 안샀음 

https://blog.naver.com/xhyerin/222849303573

 

마이데이터관리사 :: 합격 후기 및 요약본 공유

2022 마이데이터관리사 합격 🎉 기출에서 거의 안 나오고 법률이랑 해외 레퍼런스 위주로 나왔다 내가 공...

blog.naver.com

 

저기 위에 요약본은 3-4회독 정도 틈나면 훑고, 객관식 문제집 1회독 했음. 다 풀진 못하고 정답 체크하면서 개념 훑훑훑 한듯.... 4과목이 너무 힘들엇어가지구 ㅠ 막판에 대충본듯 ....  이거 1회독한게 진짜 큰거같음 ㅠ 문제보면서 아 이거 봤던문젠데~ 하고 풀고 넘어간것도 있었다. 너무 지엽적인 문제들과 시험인지라 두번할 생각은 없다.

아, 그리고 시험치기 3-4일 전부터는 여기에 있는 모의고사 문제집 캡쳐해서 pdf로 뽑아가지고 그거만 3회독 달달 돌렸다.

샘플문제+기출문제가 만들어낸 나의 합격.... 이 모든 영광을 우리 부장님께 돌립니다.ㅠ 이력서에 한줄정도 추가해서 행복하다.

올해 말엔 오픽까지 따고 마무리해봐야지. 뭐있슴까 그냥 하는거지ㅠ ADP도 호다닥 따야하는데 회사다니며 하는거 쉽지않구만?

모두모두 힘내서 스펙업하는 열심히 삽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