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2023년 1회 마이데이터관리사 시험 후기 본문

개인 기록/자격증

2023년 1회 마이데이터관리사 시험 후기

니니혜 2023. 7. 16. 21:52


두번은 안할래 ㅠ 신용정보협회에 놀아난 기분이야 으아아앙...

 

일단 9시 30분까지 겨우겨우.. 갔다. 

 

입실하니까.

 

1. 수험표 필수 출력. 수험표 없으면 고사장 본부가서 출력해야됨.

2. 9시 30분 정문 통제라고는 하나 9시 50분에도 입실하는분이 있었던걸 보아서 어느정도의 유도리가 있음

3. 컴싸도 필수 ~ 시험문제는 A형 B형 나뉨.

 

응시자 연령대는 모두 으른, 취준생으로 보이는사람 없었다. 다들 직장인 같아 보였음!

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관련하여 재직중이고, 정처기 공부한 베이스 조금있다.

금융은 알못..  2개월전부터 시험 준비했고 네이버 블로그 보ㅎ1? 이분 요약집+객관식문제집 다풀었음

객관식문제집샀는데 책이 너무 무거워서 그냥 스캔해서 패드에 넣고다니면서 풀었고,

중간에 2021,2022 기출문제라고 적힌 것들 뽑아서 pdf 만들어서 시험 전날 2회 정도 돌렸음.

 

공유생각없으니 요청하지 말아주세요. 책 직접 사서보시길. ㅠ

그리고 문제 계속 업데이트될것같은데

사서보시는게 맞음

 

총평 : 

시험 생각보다 풀만했던거 같기도한데..... 근데.. 어렵다

시험끝나고 친구와 나의 반응,, 

 

객관식문제집이랑 기출에서 많이 나왔다. 혁신금융서비스는 2022.12.21.. 이때한거 두나무랑 신한이랑 등등 나왔는데

다 초면이고ㅠ 내 생각에는 작년 말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받은거면 서비스 지금도 준비중일것같다고 생각들었는데

어케알아요 진촤, , ,  문제집에도 없던문제들 다수 있었다.

 

다행이도 IT문제들?같은건 정처기 공부한거 있었어가지고 그냥 그 상식으로 풀음ㅋㅋㅋㅋㅋ

네트워크계층 OSI, TCP/IP 정도~ 

 

4단원 법문제 진짜 어려웠는데...  상호금융저축은행법? 이엇나 그내용몰라서찍고


법쪽문제는 개념도그렇고 공부가어려웟어서 모르겟다ㅜㅜㅜㅜ
소거법으로 풀다보면 생각보다 풀만하고 지문읽으면 답이 다 있다 히히

공부안하면 못풀거같은데 객관식문제집 80%정도는 다 봤었다보니까. 아예 못풀정도는 아니었음

보험얘기가 진짜 많았는데 보험업법 및 보험 관련해서는 많이 보지 않았어서 낙담...ㅎ... 

제게 찍신의 가호를 내려주시죠...엉엉...

11:20에 퇴실함....  문제가 지엽적이고 꼼꼼하게 봐야하다보니까 100분 시간 거의 다쓰고 나오게 됨.

합격하면 자랑하러 오겠어요.

합격.... 할 수 있을까? ㅠ

셤끝나고 마신 라떼

생각나는 키워드 및 나왔던 문제들 ( ? )  마이데이터 관리사 샘플문제임

 

1. 상호저축은행법

2. 두나무 혁신금융서비스

이런 스타일 문제 한개 나왔고.. 

이런 신기술 문제도 여러개 있었다 한 3-4개?

이런 유형문제도 몇개 있었는데 몰라 내용 기억안나요..... 하튼 갯수세는거 한 3문제 본거같다ㅠ 

직불전자지급수단 같았는데 동시 나오는거면 보통 직불이었는데 말이지ㅠㅠㅠㅠ 

의외로 보험 얘기 진짜 많이 나왔다. 보험...보험..많이 공부하지않앗어요. 이거 틀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ㅠㅠㅠㅠㅠㅠㅠㅠ 

 

쨌든 두달간 고생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