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니니의 공부방

[DB IDE] Jetbrain DataGrip 무설치버전 사용법 본문

공부 기록/데이터분석

[DB IDE] Jetbrain DataGrip 무설치버전 사용법

니니혜 2022. 10. 31. 21:57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가 생겨 데이터그립 6개월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 PyCharm과 IntelliJ는 학교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었고, 학교 이메일이 만료되어서 더이상 쓸 수 없었다.

그래서... 계정을 새로 생성했다.

저번에 빅쿼리 환경구축할 때 Dbeaver, MySQL Workbench등 써봤었고. 그 중 사용못해본게 데이터그립이다.

지인짜 써보고싶었는데 행복. 괜찮으면 년결제 해봐야지.ㅎ 

 

등록하고나면, 젯브레인에서 메일과 함께 영수증이 온다. 

 

 

나의 라이센스 페이지에 보면 이렇게 데이터그립이 생긴다.  ㅎㅎ 보통 대부분 설치하는 티스토리 글들이 많은데

나중에 제거하는 과정이 불편하기도하고 무설치가 편해서 애용하는 편이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2가지 버전이 나오는데 zip 버전이 무설치 버전이다. 무설치 버전을 다운받아 준다 .

 

 

나는 설치프로그램들을 다 한 폴더에 모아두는편이다. 그럼 나중에 관리하기 편하다.

 

이렇게 사용해보는것을 추천한다.

 

데이터그립 압축을 풀어준다. 

 

 

이렇게 폴더가 있는데 ! build.txt는 버전! 

 

bin 폴더 클릭

 

 

 

datagrip64.exe 클릭하면 데이터그립이 실행된다.

 

다양한 DB 사용 가능하다.

 

로그인하고 사용하면 된다! :) 추가 MySQL이나 다르게 사용해본 사용기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당.

 

 

Comments